보도자료

'2021년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 실시
2021-04-18

우리다문화장학재단, '2021년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 실시  

 

 

  - 다문화가족 지원기관 대상으로 4월 30일까지 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받아 

  - 다문화가족의 경제지식 함양과 실생활에 도움되는 금융정보 습득할 수 있어
  - 쉽고 재미있는 교육을 위해 4개 국어 번역 교재와 게임 형태 교구도 제공해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2021년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에 참여할 다문화가족 지원기관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제공하는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은 다문화가족의 경제지식 함양 및 원활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다문화가족 맞춤형 교육이다.
 
  특히,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 4개 국어로 번역된 교재가 제공되며, 초등학생 다문화자녀를 대상으로 게임 형태로 제작된 교구가 활용되 다문화가족이 쉽고 재미있게 경제․금융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신청대상은 수도권 소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다문화가족 대상 복지기관이며, 총 15개 기관을 선정해 전문교육 강사를 파견하고, 수업에 필요한 교재와 교구를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은 이번 달 23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은 선정 기관 외에도 재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강의 교안을 받을 수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이 확대됨에 따라 많은 복지기관에서 교육 컨텐츠로 활용해 다문화가족의 경제적 자립과 성장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장학금 지원, 교육·문화·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한 우리금융그룹의 ESG경영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 자세한 문의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 02-2125-2123】 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