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1년 다문화단체 지원사업' 실시
2021-03-24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2021년 다문화단체 지원사업' 실시 

 

 

- 전국 다문화가족 지원기관 대상 라인 교육 인프라 및 우수 프로그램 사업비 지원

- 코로나 환경 고려한 온라인 교육 확대 위해 49일까지 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받아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2021년 다문화단체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2021년 다문화단체 지원사업코로나 환경에서도 다문화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이 지속될 수 있도록 총 3,000만원 규모로 지원된다. 지원 내용은 안정적인 온라인 교육을 위한 웹캠, 마이크 등 기기와 줌(Zoom) 이용권을 구성한 교육 키트, 디자인 플랫폼 이용권, 다문화가족 대상 취업/창업, 디지털/미디어, 환경 등의 분야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 공모를 통한 사업비 지원이다.

 

  신청자격은 전국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다문화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복지기관이며, 다음 달 9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기관회원으로 온라인 신청서 작성 및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총 30개 기관에 온라인 교육 인프라를 지원하고, 4개 기관에 최대 3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게 되며, 선정된 기관은 5월 중 사업수행 협약을 맺고, 사업을 수행하면 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많은 다문화 단체들이 코로나19 환경 속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좀 더 안정적인 환경에서 온라인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우리금융그룹의 ESG경영에 동참하여 코로나 시대에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을 위해 다문화 단체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장학금 지원, 교육·문화·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한 우리금융그룹의 ESG경영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2021년 다문화단체 지원사업 실시
 

 

 

                     ☞ 자세한 문의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 02-2125-2123】 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