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저소득 다문화가족 무료진료 사업’기금 전달(12.9.25)
2012-10-15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저소득 다문화가족 무료진료 사업’기금 전달

  

-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 다문화가족 유방암 조기 검진비 등 7천만원 지원
- 저소득 다문화가족에게 수준 높은 맞춤형 무료 진료서비스 제공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李八成)은 25일 오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소재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 저소득 다문화가족의 무료진료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7천만원의 기금을 분당서울대학교병원측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을 통해 경제적 부담으로 전문적인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다문화가족 환자에 대해 수술비, 입원비 및 외래진료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의료서비스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저소득 다문화가족 여성을 위해 유방암 조기 무료 진료를 제공할 예정으로 본 기금은 우리금융그룹에서 출연하여 설립한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을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더 많은 저소득 다문화가족에게 수준 높은 맞춤형 무료 진료서비스가 제공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장학사업과 더불어 다문화가족을 비롯한 소외계층 자녀들을 위한 더욱 다양한 교육사업 및 복지사업 등을 펼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우리나라 최대 금융그룹인 우리금융그룹 全 계열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하여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다문화가족을 비롯한 소외계층 자녀를 위한 장학사업, 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 교육시설 지원사업 및 소외계층 복지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 자세한 문의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  【 02-2125-2123 】 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