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가족 건강지킴이 사업 기금 전달식’ 가져
- 라파엘클리닉에 이동용 의료장비 및 다문화가족수술비 3천만원 지원
- 지방 저소득 다문화가족에게 수준 높은 무료 진료서비스 기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李八成)은 11일 오전 서울 중구 회현동 소재 우리금융그룹 본사에서 다문화가정의 건강증진 및 무료진료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라파엘클리닉”(대표 김유영)에 3천만원의 기금을 전달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 외국인 무료진료단체인 “라파엘클리닉”을 통해 지방거주 저소득 다문화 가족에게도 수준 높은 무료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최신형 이동용 의료장비와 2차 검진 및 수술이 필요한 다문화 가족에게도 진료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더 많은 저소득 다문화가족에게 수준 높은 무료 진료서비스가 제공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가족을 비롯한 소외계층 자녀의 인재육성과 사회통합에 기여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우리나라 최대 금융그룹인 우리금융그룹 全 계열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하여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다문화가족을 비롯한 소외계층 자녀를 위한 장학사업, 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 교육시설 지원사업 및 소외계층 복지사 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어려운 생활환경에서도 타의 모범이 되는 농어촌ㆍ도서벽지 특성 화고 다문화가족 자녀 초ㆍ중ㆍ고등학생 377명에게 2억 3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 자세한 문의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 【 02-2125-2123 】 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