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소년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2022-09-01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청소년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2022년 청소년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우리 함께 꿈꾸다」 참여자 모집

  - 진로특강, 직업체험, 대입상담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 제반 비용 무료

  - 손태승 이사장, “청소년의 진로 탐색·설계 등 미래 준비에 지속적 지원할 것”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2022년 청소년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우리 함께 꿈꾸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우리 함께 꿈꾸다」는 진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202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기존 진행되던 진로설계 및 진학정보 제공과 더불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 등 더욱 풍성한 내용으로 마련됐다.

 

  먼저, ‘진로특강’은 다문화 방송인 수잔 샤키야, 청소년 유튜버 쭈니맨,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출신 멘토가 참여해 경험을 나누고 소통하는 토크콘서트로 진행된다.

 

  또한, ‘직업체험’은 크리에이터·패션·뷰티·바리스타·공연기획 등 청소년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5개의 활동으로 진행되며, ‘대입상담’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대학 장학생 서포터즈가 참여해 전공을 소개하고, 대학 입시전형 및 진학 선택에 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참여 대상은 13세부터 만 18세까지 청소년으로 현장 참여는 물론, 메타버스를 통한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9월 13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모든 비용을 부담한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설립 이후 10년간 다문화자녀를 대상으로 총 14회에 걸쳐 53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또한, 교육․문화․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우리금융그룹의 ESG경영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청소년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br> 참여자 모집



 

 

☞ 자세한 문의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 02-2125-2121~4】 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