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다문화장학재단, 청소년 진로·진학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청소년 대상 올바른 진로 설계와 진학 돕기 위한 맞춤형 교육 및 정보 제공
-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다문화 및 비 다문화 청소년도 신청 가능
- 10월 8일까지 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코로나19 피해 자영업자 자녀 포함 선발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 설계 및 진학을 위한 맞춤형 정보 제공과 1:1 대입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지난해부터 새롭게 시작한 사업이다. 외부 교육컨설팅 전문 업체와 협업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모든 비용을 부담한다.
먼저, <입문 과정>에서는 진로 탐색 특강을 통해 진학 및 취업 등 진로 선택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심화 과정>부터는 대입편과 취업편으로 나누어 선택한 진로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와 교육을 제공한다. <실전 과정>에서는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1:1 입시 컨설팅과 취업 역량을 성장시킬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청소년이며, 다문화는 물론, 비 다문화 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도 신청 가능하다. 10월 8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총 300명을 선발하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피해 자영업자의 청소년 자녀도 포함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한발 앞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진학과 취업을 위한 탐색과정을 신설하고, 취업 준비를 위한 심화과정도 추가했다”며,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제공되는 정보와 교육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찾고 꿈을 성장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설립 이후 10년간 총 13회에 걸쳐 4,700여명에게 총 45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또한, 교육·문화·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한 우리금융그룹의 ESG경영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청소년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입문 [진로탐색 특강])
다문화 및 비 다문화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 청소년 자녀 등
청소년들의 진로를 찾고, 한발 앞서 준비도 하는 프로그램
청소년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1
[입문] 진로탐색 특강
진로 선택을 위한 대입 및 취업 정보 제공
- 진로 포트폴리오 작성 방법 안내
- 학업 및 취업 스트레스 관리 등
[신청대상] 진로 선택에 고민을 가진 청소년(중3~고1) 및 학부모
[진행방법] 10월 중, 온라인(ZOOM) 특강(2시간×1회)
*신청자 대상, 상세 일정 안내 예정
[신청기간] 2021.9.2(목) ~ 10. 8(금)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우측 QR코드 촬영 후, 신청서 작성)
(https://forms.gle/tj1xkAox4EDgeHoz8)
※ 반드시 '신청안내문'을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문의]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사무국 02-2125-2121~3
☞ 자세한 문의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 【02-2125-2123】 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