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 사이트맵

재단소개

  • 사업안내사업안내
  • 출연기업출연기업
  • 자료실자료실
  • 오시는길오시는길
  • 출연기업 소개
  • we together, happy world

우리은행은 인간사랑(Humanity), 행복추구(Happiness),
희망실현(Hopefulness)의 3대 미션을 통해 " 함께 하는 사랑, 꿈과
희망을 키우는 나눔금융”
실현을 목표로 지역사회와 함께 실천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1899년 우리나라 최초로 민족자본으로 설립된 은행입니다. 우리나라 근대화와 산업화의 대들보가 되어왔으며, 국민이 주인인 유일한 국내자본 은행입니다. 세계 유수의 금융기관들이 위기에 처한 지난 과거에도 우리은행은 이를 극복하고 오늘날까지 은행의 역사와 전통을 흔들림 없이 이어오며 대한민국 금융사에 큰 발자취를 남겨 온 우리나라 일등 은행입니다.

우리은행은 공공기관, 학교 및 비영리 공공단체와 가장 많이 거래하는 은행입니다. 우리은행은 1915년부터 100년 서울시 시금고를 담당하고 있으며, 국민연금 주식수탁기관및 외환금고, 국토부 국민주택기금 총괄수탁은행 등 기획재정부 지정 332개 공공기관 중 209개(63%)가 거래중인 은행이고, 한국천주교, 대한적십자사 등 비영리 공공단체와 주거래 중에 있으며, 대학교 최다 입점(32개), 국내 병원 최다 입점(25) 은행입니다.

우리은행은 대한민국 산업과 경제발전을 이끌어 온 기업금융의 산실입니다. 우리은행은 전통의 기업금융과 최첨단 투자금융의 시너지를 통하여 최적의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래성장 모델인 CIB의 표준을 만들어 가는 기업금융 일등 은행으로, 42개 주채무계열기업 중 16개 계열 주거래 은행이며, 대한민국 굴지의 대표기업들과 오랜 주거래 관계를 통하여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온 대한민국 대표은행입니다.

우리은행은 세계로 뻗어가는 금융한류 선도은행입니다. 우리은행은 글로벌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여 국내은행 최대 해외 영업망인 252개의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니 소다라은행 및 필리핀 웰스은행 인수, 베트남 현지법인 신설, 캄보디아 및 미얀마 MFI(소액대출업) 진출, 인도 현지법인 신설 추진 등 성장성이 높은 동남아지역에 글로벌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해외진출의 First Mover로서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및 현지화 추진으로 국내 금융산업의 해외진출과 금융한류 확산의 선봉장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위비플랫폼의 성공을 통해 디지털 선도은행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2015년 국내최초 모바일 전문은행인 ‘위비뱅크’를 출시한 이후, 금융권 최초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 멤버십 통합관리 플랫폼 ‘위비멤버스’, 금융권 최초 오픈마켓인 ‘위비마켓’을 연속적으로 출시하며 우리나라 금융지형을 바꾸고 있습니다. ICT의 발전으로 기존 산업간의 벽이 허물어지는 지금, 우리은행은 위비플랫폼을 통해 금융 비즈니스의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꿈과 희망을 나누는 나눔금융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서민금융 전용 영업점과 서민금융전담창구를 운영하고, 금융권 최초로 사회적 배려 대상자 수수료 면제를 실시하는 등 서민금융지원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2013년에는 시중은행 서민금융지원 1위를 시현하게 되었습니다. 2003년부터는 각 영업점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통하여 사랑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우리사랑기금’, ‘우리어린이사랑기금’,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지원 등을 통하여 나눔금융 실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