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close

보도자료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2019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모집(19.1.24) 2019-01-24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2019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모집


 

- 1월31일까지 유․초․중학생 다문화자녀 대상 합창단원 50여명 모집
- 2012년 창단, 합창교육 및 대회 참여를 통한 다문화 자녀 재능개발 지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2019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에 참여할 유·초·중학생 다문화자녀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2019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단원에게는 △합창교육, 다양한 음악실기 및 이론, 안무 등 전문 교육, △공연 및 대회 참여, △공연 관람 기회 등이 제공되며, 교육비 및 공연준비비 등 필요비용은 전액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부담한다. 모집인원은 50여 명이며, 참가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합창단원은 신청자에 한해 2월 중 오디션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은 2012년 창단된 금융권 최초의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으로,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인성교육 및 문화·예술분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다양한 공연을 통해서도 활약하고 있는 합창단은, 특히, 지난 해 이낙연 국무총리 등 국가 주요인사 약 2천여명이 참석한 제4350주년 개천절 경축식에서 애국가와 개천절 노래를 제창하고, 평화로운 세상을 기원하는 내용의 경축공연도 선보이며 경축식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해 큰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다문화자녀들이 특기와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 글로벌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와 지원을 통해 힘이 되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금융그룹에서 200억원을 출연하여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다문화 가족의 건강한 성장과 안정적인 국내 정착을 돕기 위해 교육 및 장학사업과 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 자세한 문의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박수미 팀장 02-2002-3524】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